프로폴리스추천, 좋은 프로폴리스 고르는법




'프로폴리스'(propoli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논문과 연구발표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프로폴리스를 선택하기 위해 이런 정보들을 살펴보지만 전문적인 내용도 많고 검증이 불충분하고 이해하기 혼란스러운 정보들도 널려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좋은 프로폴리스'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몇가지 사항을 적어봅니다.
(* 저는 프로폴리스를 생산하고 판매하는 입장입니다만 제품 몇개 더팔려고 사실을 왜곡하거나 소비자를 현혹한다면 전반적인 프로폴리스 제품의 신뢰하락으로 그 피해가 결국에는 제자신과 선의의 양봉농가들, 그리고 소비자들께 돌아올거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소비자의 입장에서 객관적인 자료를 적어보려고 애썼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1) 프로폴리스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 함량의 진실

프로폴리스 제품을 평가할때 흔히 거론되는것이 바로 '플라보노이드' 함량 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우리나라에서 '후라보노' 라고도 부르며 '항산화작용'을 하는 중요한 성분이지만 플라보노이드 종류만해도 70여종 이상이 발견되었습니다. 또한 프로폴리스에는 '250여종의 유효성분'들이 함유되어 우리몸에 도움을 주게 되는데,
프로폴리스를 평가할때 유독 '플라보노이드의 함량' 만이 강조되는 분위기는 어떤 이유일까요?

프로폴리스에 대한 인식이 아직 널리퍼지지 않은 국내상황에서 '플라보노이드'의 함량이 높다는 한가지 사실만을 강조하여 마치 고급 프로폴리스인양 소비자를 현혹하여 더많은 수입을 얻기에만 혈안이 된 일부 판매자들이 프로폴리스의 전체적인 품질은 언급하지 않으면서 무조건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은 제품만을 들여와서 판매한 후에 여러가지 문제가 불거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식약청'2009년 개정된 법률에 따라서 2010년부터 '17mg 이상'의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한 프로폴리스 제품은 수입을 금지시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적정 플라보노이드 섭취량인 16~17mg 이상을 섭취했을때 신체가 약한 사람은 몸안의 장기에 무리를 줄 가능성이 제기되었고, 건강기능식품인 프로폴리스의 오남용을 막기 위한 초처를 이제 비로서 시행한 것입니다.
따라서, 플라보노이드 함유량은 너무 적지도 너무 많지도 않아야 하며 식약청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이라면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 프로폴리스를 선택하실때는 단순히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다는 광고에 현혹되지 마시고, 프로폴리스의 원료가 되는 벌집(원괴)의 생산지 자연환경도 살펴보시고, 프로폴리스 생산설비와 이를 추출하는 기술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보시는게 현명합니다!>> 


2) 프로폴리스의 품질을 좌우하는 '흡수율' 

프로폴리스에 함유된 70여종의 다양한 '플라보노이드'와 250여종의 '천연유효성분'이 아무리 좋더라도,
결국 이 성분들이 우리몸에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면 무용지물이 될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지금 드시는 프로폴리스가 '흡수율'이 뛰어난 고급 제품인지 판단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액상제품은 물에 몇방울 떨어뜨려보시고, 캅셀제품은 칼로 잘라서 액을 물에 떨어뜨려 보십시요!
이때 프로로폴리스가 물속으로 확퍼지면서 잘 녹는 제품은 흡수율이 높은 제품이지만, 물에 떨어뜨렸을때 물 표면에 갈색막이 심하게 생기면서 잘 녹지 않으면 흡수율이 떨어지는 질이 낮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표면에 생긴 갈색막 성분은 '레진'(resin:송진)으로 몸에 해가 되는 성분은 아니지만, 그만큼 흡수가 안되기 때문에 섭취했을때 실제 몸으로 흡수되는 양은 적을 수 밖에 없게 되는것입니다.
그래서 '플라보노이드와 유효성분'의 함량 못지않게 프로폴리스를 '추출', '제조'하는 방법이 중요한 것입니다.

<<저희 남도향프로폴리스 제품은 물에 떨어뜨렸을때 우유가 퍼지듯 물에 녹는 '특허기술'을 적용한 제품입니다만 차가운 물에 떨어뜨리면 소량의 '레진(송진)'성분이 남기 때문에 차가운 물에서도 100% 녹을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3) 추출용매 무엇이 좋은가?

프로폴리스의 원료가 되는 벌집(원괴)에서 플라보노이드를 비롯한 약250여종의 유효한 성분을 추출해내는데 가장 효과가 좋은 추출용매는 '주정'(알콜)이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95% 이상의 제품들이 채택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프로폴리스를 추출하는 또 한가지 방법은 ''을 이용한 수용성추출법이 있는데 이 방식은  플라보노이드 외에도 '수많은 유효성분'을 효과적으로 추출해내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프로폴리스의 기능성이 상당히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간혹, '알콜성분이 없는 프로폴리스'라고 광고하며 판매하는 제품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 '글리세린'이나 '프로필렌 글리콜 지방산 에스테르' 등의 화학첨가제를 사용한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간혹, 프로폴리스에 알콜이 함유되어 어린이나 노약자, 일반인이 섭취할때 영향을 주지 않느냐는 문의를 받습니다. 저희 남도향프로폴리스는 추출후 최소 3개월이상 숙성과정을 거쳐서 유효성분물질의 '기능성'을 최대로 높이려 노력하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상당량의 주정성분은 휘산되어 버립니다. 그리고 실제로 프로폴리스 하루 섭취량에 포함된 알콜의 양은 무시해도 좋을정도의 적은 양임을 말씀드리며, 저희 가족을 비롯해서 어린 조카들도 똑같은 제품을 먹이고 있음을 밝혀드립니다.>> 



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프리미엄급 국산 프로폴리스

깊은산골 양봉농가와  시골교회 목사님의 정성 

'남도향프로폴리스'
고객센터 문의 (061-726-1050)
 www.namdobee.co.kr


신고
Posted by 보고싶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