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도향(南道香) 프로폴리스

벌꿀보다 귀한 '봉교의 효능'

by Namdohyang 2013. 5. 31.

*  블로그의 프로폴리스에 대한 내용은 방송, 연구기관, 논문을 참고하여 학술적으로 정리한 프로폴리스의 효능이며, 식약처에서 인정한 프로폴리스의 기능성은 '항산화작용, 구강에서의 항균 작용' 입니다.

'프로폴리스'는 의약품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으로 특정 질환에는 전문가의 치료법과 의약품을 사용하셔야 하며, 보조적으로 프로폴리스를 섭취하시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폴리스는 질병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의약품이 아니며, 혼동으로 프로폴리스를 질병의 치료에 사용할경우 또는 의약품으로 오해할경우 <남도향>은 법적 책임을 지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벌꿀보다 귀한 '봉교'의 효능

 

 

MBN 천기누설 48회 - 내몸을 지키는 꿀벌건강법에 방송된 봉교(프로폴리스)의 효능

 

  

이미지 출처: google

 

*'봉교'란?

일명 프로폴리스(propolis)라 부르는 물질로 꿀벌이 여왕벌과 새끼벌을 각종 세균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해 나무와 꽃에서 채취한 물질을 자신의 타액과 섞어 벌집 입구와 내부에 바르는 천연물질입니다. 항균,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면역력' 증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염증을 억제하는 '항염작용'이 탁월하여 일명'천연항생제'라 부를정도로 효과가 뛰어납니다.

벌집에서 얻어지는 봉교(프로폴리스)의 양이 소량이라서 더욱 귀한 물질입니다. 

 

최초의 '봉교'는 고체상태로 사람이 곧바로 섭취하기에는 적당치 못하기 때문에

주정으로 몸에 좋은 성분만을 녹여내고 불순물은 걸러낸 액상제품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고체상태의 봉교(왼쪽)를 추출하여 액상으로 만든 제품사진(오른쪽)으로 물이나 꿀물에 희석해서 섭취한다.

 

 

*'봉교'의 효능?

봉교(프로폴리스)의 대표적인 효능은 '항균, 항염작용'이며 '진통마취작용, 면역증강작용, 항산화작용, 항바이러스작용, 항당뇨작용, 암작용' 등이 뛰어난것으로 각종 연구결과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따라서, 봉교는 건강에 매우 폭넓게 활용됩니다. 

(다만, 질병치료에 있어서는 봉교(프로폴리스)에 전적으로 의존하기보다는 보조적으로 사용하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어떤 '봉교'가 좋은가?

제품화 된 봉교는 액체로 추출한 '액상제품'이 일반적입니다.

캅셀로 된 제품은 산화방지를 위한 색소가 들어가며 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아서 액상제품보다 흡수율이나 효능면에서 떨어진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또한, 봉교(프로폴리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식약청'의 엄격한 성분검사와 허가를 받은 제품만이 제조되어 판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제품에 식약청허가번호와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식약청 허가를 받은 믿을 수 있는 남도향프로폴리스 100%국내산 봉교

 

100% 국내산 제품인 '남도향'프로폴리스는 청정한 남도에서 생산한 원료(원괴)를 사용하여 은은한 솔향기가 느껴지며, 최신'특허기술'을 적용하여 물에 떨어뜨리면 우유처럼 퍼지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흡수율이 매우 뛰어나며

더욱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품질이 떨어지고, 특허기술이 적용되지 않은 제품은 물에 떨어뜨렸을때 표면에

갈색막이 생기면서 녹는다는 느낌이 들지 않습니다)  

 


<<상담 및 문의>>

 

'남도향'고객센터(061-726-1050 /근무시간외 010-3042-2011)

        (농협: 302-0124-1797-41 예금주: 서인찬) 

  

* 남도향 홈 페 이 지 (www.namdobee.co.kr)

* 남도향 다 음 카 페 (cafe.daum.net/namdoh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