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도향(南道香) 건강정보

'금'의 의학적 효능

by Namdohyang 2009. 10. 5.

'금'
(金:Gold:Au)의 의학적 효능
 

 


* 현대의학에서 밝혀진 대표적인 금의 효능
면역력의 강화, DNA 잠재력의 활성화, 관절염의 통증 제거, 순환기의 막힘을 제거하여 생체순환 활성화, 심장, 비장, 췌장, 근육에서의 손상된 세포의 재생, 뇌하수체 내분비선을 자극하여 영양성분 흡수 개선, 수술 후 심장 기능 활성화를 통한 회복촉진 등 의 효과가 밝혀졌으며 특히, 금은 적은 양으로도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노화를 방지하고, 생체리듬의 균형을 맞춰주며, 치료중의 부작용 및 치료부진을 막아준다. 또한 최근에는 좌뇌, 우뇌의 밸런스를 맞춰주어 뇌를 진정시켜주고, 두뇌활동을 증진시켜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 되기도 하였다.
 
   이온작용으로 인한 혈액순환 촉진(피부노화방지, 기미제거에 좋다)
   호르몬 분비 촉진으로 인한 피부 활성화(피부주름방지 및 주근깨 제거)
   해독작용으로 인한 상처치유(각종 피부염증방지, 여드름 치유)
   혈액순환 원활하게 되어(금침효과)다이어트효과에 좋음.

 * 언론에 소개된 금의 효능
 
순금비누 인기(천식.류머티즘.혈액순환에 효과 만점)
비누에 순금가루를 넣은 개당 2만원짜리 고급 '금비누'가 최근 강남지역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순금이 피부미용작용이나 천식, 류머티즘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금가루를 넣은 화장품이나 비누를 찾고 있는 사람이 늘고 있기 때문 금비누를 사용하면 순금의 해독작용으로 여드름, 기미, 주근깨가 줄어들고 순금의 이온 입자가 체내에 흡수돼 혈액순환 등을 도와준다고 한다. 비누뿐만 아니라 순금가루를 넣은 콤팩트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 2000.6.19 **신문 19면(소비생활)
 
금반지, 관절염에 효과
손에 관절염이 있는 사람은 금반지를 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버밍업 시립병원의 디바 시투나아케 박사는 금반지를 낀 관절염환자 30명과 그렇지 않은 환자 25명의 손가락을 X선 촬영한 결과,반지를 낀 손가락의 관절이 다른. 금반지를 낀 옆에 있는 손가락도 관절의 손상이 덜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한양대병원 정성수교수는 『금은 면역기능을 조절하는 작용이 있다』며 류마티스 관절염 환자에게 금을 주입하는 치료법은 1940년대에 시작, 이미 FDA(미국 식품의약청)공인까지 받았다고 설명했다.  - 1997. 8. 30 **신문 사회면 기사 -

Colloidal Gold의 면역체계 강화효과 (Dykman L.A; SUMAROKA m.v ; Staroverov S.A)
토끼와 쥐를 실험대상으로 자연계의 다양한 항원 시험결과 Colloid Gold가 면역력을 향상시켜준다는 연구결과를 얻게 되었다. Colloidal gold는 항원과 보조제로 구성된 기존의 표준 면역강화방식보다 더 빠르고 높은 효율의 항체를  얻게 해주는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효과를 통하여 혈액속의 리조자임농도, 단백질 보완체계 활동 및 살균활동 등의 면역력 향상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실험동물에 Colloidal Gold와 hepten또는 완전한 항원을 함께 투여한 결과 높은 활동성을 갖는 항체의 생산을 유도하는것을 확인하였다. -  Biology Bulletin 31호(2004년 ; 美 의학전문지)


금성분은 의약품이 아닙니다!


'남도향'(南道香) 프로폴리스
('남도향 프로폴리스'는 남도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원료를 사용합니다!)